괴물들이 사는 궁궐(동화)

돌돌스 2023. 7. 15. 20:39

 

도서관에 가서 이 책을 읽었다.

그냥 아무거나 손에 잡히는 대로 우리 첫째 아들에게 읽어주었는데~

생각보다 의미가 있는 동화라고 해야하나?

이거 말고도 몇권 읽었는데 이 책을 뭔가 소개시켜 주고 싶었다.

 

책 소개에 보면

 

아름다운 궁궐 속에 사는 괴상하고 신비한 괴물들 이야기!

신기한 재주를 가진 괴물들이 살고 있던 어느 옛날. 사람들은 백악산 아래에 궁궐(경복궁)을 짓고 괴물들을 초대한다. 초대받지 못한 괴물 두억시니는 나쁜 요괴들을 모아 궁궐에 못을 박아 망쳐 버릴 계획을 세운다. 그런데 궁궐 입구에서 정의로운 괴물 해치를 마주치면서 시작부터 계획에 차질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전통문화를 재치 있게 풀어내는 무돌 작가의 신작 그림책!

- 광화문 해치, 근정전 사방신, 경회루 용까지! 아름다운 경복궁의 신비한 괴물들 이야기
- 경복궁의 주요 장소들과 곳곳에 있는 괴물들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그림책
- 한 장면마다 게임처럼 펼쳐지는 두억시니 일당과 괴물들의 짜릿한 대결!
- 게임 캐릭터만 익숙한 아이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궁궐 괴물들 총집합!

- 우리 전통문화를 쉽고 재치 있게 풀어내는 무돌 작가의 신작
- 구석구석 디테일한 그림 요소들로 읽고 보는 재미가 풍성한 그림책
- 오늘날 경복궁 전경과 괴물들의 위치를 알 수 있는 정보 페이지 수록!

 

요렇게 되어 있다.

초등학생 정도 되어서 경복궁과 그 안 근정전 등의 건물에 가본 친구들은 더 재밌어 할 수도 있을것 같다.

우리 아이는 경복궁을 가본적이 없는데도 뭔가 괴물이 나오고 이기고 지고 하는 이야기가 나오니 재밌어 했다.

 

나도 동화나 소설에서 해치나 전통?괴물이 나오는걸 본적이 없는데 꽤 흥미롭게 읽었다.

 

뭔가 우리가 꿈에서 성스럽게 꾸는 태몽에 나오는 동물들이 많이 나온거 같았다.

어쨌든 경복궁을 지켜주고 있는 괴물을 보니 뭔가 든든했다. (왜지..ㅋㅋ)

 

나는 유교걸은 아니지만 조상님들의 설화나 속담 등에 깊이가 있다고 믿는 편이어서

더 흥미롭게 읽었다.

 

어른들도 가볍게 읽기 좋은 책으로 추천!